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음 주 월요일은 2023년 택배없는날입니다. 이 택배없는날은 일부 택배사를 제외한 전국의 택배사들이 하루 쉬는 날로, 2020년 코로나19의 급증으로 택배기사들의 급증한 업무 부담을 줄이고 휴식을 보장하기 위해 그해 8월부터 매년 8월 14일을 택배 쉬는 날로 정하여 시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2022년 8월 14일은 일요일이어서 그 앞날인 8월 13일을 택배 쉬는 날로 정해졌습니다. 올해는 8월 14일이 월요일이기 때문에 변동 없이 시행되는데, 택배 접수와 이후 배송, 그리고 택배 쉬지 않는 곳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기간에 택배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택배없는날

2023년 택배없는날 택배 쉬는 곳

 

2023년 택배없는날인 8월 14일 월요일에 쉬는 택배사는 CJ대한통운, 우체국, 한진택배, 로젠택배, 롯데택배입니다.

8월 12일(토)까지는 정상 배송 및 접수가 가능하지만, 8월 13일(일)부터 8월 15일(화) 광복절까지 3일간 택배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8월 12일(토)에 접수된 택배 배송은 업무가 재개되는 8월 16일(수)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상하기 쉬운 음식이나 분실 등의 우려가 있는 제품들은 택배없는날이 끝나는 8월 16일(수)에 접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체국의 경우 8월 11일(금)부터 접수가 제한되어 휴일이 끝나는 8월 16일(수)부터 순차적으로 배송처리된다고 합니다.

택배없는날
택배없는날 우체국 공지

 

2023년 택배없는날 택배 안 쉬는 곳

 

자체 배송망을 활용하는 쿠팡 로켓배송과 SSG닷컴의 쓱배송, 마켓컬리의 샛별배송은 평소대로 배송이 됩니다. 또 GS25와 CU 편의점의 '반값택배'도 휴무 없이 수거와 배송이 된다고 합니다.

 

택배없는날


한편 지난해 택배없는날에는 편의점으로 택배 수요가 몰리면서 CU반값택배 이용 건수가 직전 주보다 95%가량 증가했다고 합니다. 편의점끼리 택배물품이 오가기 때문에 취급하는 편의점에서 접수 및 수령을 해야 하지만, 일반택배 대비 저렴한 편이어서 중고거래 등에서 많이 이용하는 추세입니다.

이번 택배없는날에 배송을 보낼 일이 있다면, 아래의 'CU반값택배 보내는 법'과 'GS반값택배 보내는 법'을 참고하여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CU반값택배 보내는 법 👇🏻

 

씨유 편의점 택배 예약하는 방법, 이것만 따라하면 쉬워요!

요즘 중고거래를 하면 대면하고 거래를 하는 것보다 시간상 여유가 없거나 코로나19 감염의 우려로 택배거래를 많이 선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우체국 택배의 경우 운영시간이 한정되어있다

purpleel.com

 

GS반값택배 보내는 법 👇🏻

 

gs25 반값 택배 가격 및 반값 택배 보내는 방법

gs25 반값 택배는 gs25 물류 인프라를 활용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국내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집으로 받는 택배가 아닌 지정된 gs25 편의점이나 BOX25 보관함으로 받을 수 있는데, 주말

purpleel.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