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팟플레이어

노트북으로 동영상을 실행할 때 기본은 윈도우에서 지정된 "영화 및 TV"라는 앱으로 실행이 됩니다. 간단하게 동영상을 보는 데는 큰 불편함은 없지만, 속도조절 등의 세밀한 컨트롤이 필요한 경우 "팟플레이어"라는 동영상 플레이어 앱을 사용하여 봅니다.

 

팟플레이어는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Windows용 동영상 재생 겸 인터넷 방송 프로그램입니다. 팟플레이어를 설치할 때 오픈 코덱 설치 여부를 묻는 체크 란이 있는데, 체크해서 설치해야 DTS, AC3 등의 코덱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기본 설정이 잘 되어 있어, 기본 설정으로 실행해도 고화질 영상을 별문제 없이 재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은 점입니다.

 

별도의 동영상 플레이어 앱은 설치되어 있지만, mp4확장자의 동영상의 경우 윈도우11의 기본 앱이 영화 및 TV로 지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매번 플레이할 동영상을 전체선택한 다음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나오는 세부 메뉴에서 연결 프로그램을 팟플레이어로 선택을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팟플레이어
기본 앱을 팟플레이어로 변경 전

 

하지만 이런 불편함은 윈도우 11에서 기본 동영상 앱을 팟플레이어로 변경을 하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캡쳐된 화면과 설명을 보고 잘 따라만 한다면, 누구나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 기본 동영상 앱 팟플레이어로 변경하는 방법

 

1. 설정 앱 접근

  • 방법 1 : ① 검색 버튼 클릭 > ② "설정" 입력 > ③ 설정 앱 클릭
  • 방법 2 : ① 윈도우 버튼 클릭 > ② "설정" 입력

팟플레이어
방법 1 방법 2

 

2. 기본앱 선택

  • ① 앱 메뉴 선택 > ② 기본 앱 선택

팟플레이어

 

3. 응용 프로그램 검색

  • ① "영화" 입력 > ② 영화 및 TV 앱 선택

팟플레이어

 

4. 동영상 확장자 .mp4의 실행 앱을 팟플레이어로 변경

  • ① 확장자 .mp4 선택 > ② 팟플레이어 선택 > ③ 확인 버튼 클릭

팟플레이어

 

5. 플레이어가 변경된 mp4 확장자의 동영상 확인

팟플레이어
기본 앱을 팟플레이어로 변경 후

 

동영상 플레이어는 팟플레이어 외에도 VLC Media Player, 5KPlayer, KMPlayer, 곰플레이어도 윈도우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이 동영상 플레이어들도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기본 앱으로 설정해둔다면, 동영상을 볼 때 매번 번거롭게  원하는 플레이어로의 연결을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